코딩스토리

2. 서버 본문

Web/HTML & CSS

2. 서버

kimtaehyun98 2021. 1. 3. 01:39

# 이 글은 생활코딩 Web1-HTML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.

 

위 사진만큼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잘 설명하는게 없는것 같다.

 

Web Browser는 Web Server에 정보를 요청한다.

Web Server는 요청받은 정보를 Web Browser로 넘겨준다.

 

이를 고객과 서버라는 차원에서 아래와 같이 표현했다.

 

요청하는 컴퓨터 : Client Computer, 즉 고객

응답하는 컴퓨터 : Server Computer

 

단순한 Web 에서만이 아니라 game, chatting 등 여러 분야에서도 똑같다.

Game Browser < - > Game Server

Chatting Browser < - > Chatting Server

 

여기서도 폰노이만이 잠깐 등장하는데 누군가 폰노이만에게 수학을 어떻게 해야 잘하냐고 물었더니

'수학은 이해하는게 아니라 익숙해지는 것이라네'

라고 답했다고 한다. (역시 천재는 다르다)

 

다시 서버로 돌아가서

내가 이번에 집중해야 될 부분은 Web Server 부분이다.

 

Web Server를 운영하는 방법은 2가지라고 한다.

 

  1. 내 컴퓨터에 직접 Server를 깔아서 하는 방법
  2. Web Hosting - 대행 업체에게 맡기기

 

먼저 해볼것은 Web Hosting이다.

가장 쉬운 Web Hosting 방법은 Git Hub이다.

위의 그림에서 Web Server 를 Git Hub가 대신한다고 생각하면 된다.

 

나는 Web Server, 즉 Git Hub에 정보(html 파일 등)를 올려놓을 것이고,

Host 들이 내가 올려놓은 정보를 원할 때, Git Hub에서 응답해줄 것이다.

 

웹 서버를 운영하는 강의도 있지만 난 듣지 않았다. 

분명 컴퓨터 네트워크 강의시간때 배울텐데 올해에 꼭 들을 예정이다.

 

 

Web을 아름답게 만들고 싶다 -> CSS

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Web -> JavaScript

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백 엔드 기술을 이용하고 싶다 -> JSP, PHP, Node.js 

 

 

이렇게 해서 기초중의 기초, WEB 1 - HTML을 완강했다.

 

아래는 이번 강의를 통해 공부한 최종 결과물이다.

(부록 강의를 통해 동영상 추가, 댓글 기능까지만 추가해보았다. 채팅 기능 및 방문자 분석기는 추가하지 않았다.)

 

https://kimtaehyun98.github.io/Web_1_HTML/.

 

WEB1 - HTML

2021년 대비 WEB 공부 계획 공부해야 될 것들 HTML CSS JavaScript 목표 "나는 앞으로 JavaScrpit를 마스터 할 것이다!" 여러분의 인생은! 태그를 알기 전과 알기 후로 나뉠 것입니다! p는 단락을 나누는데에

kimtaehyun98.github.io

엄청 간단하고 별로고 마음에 안들지만 HTML공부한게 다 담겨있다고 생각하니 기분은 좋다^^

'Web > HTML & 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WEB2 - JavaScript _ CSS 기초  (3) 2021.01.09
1. HTML  (0) 2021.01.02
Comments